*과정 소개
웹개발):
JAVA(API, 구글링)
출력메소드: 오류를 구체화
변수: 저장공간
연산자: 최단산쉬관리삼대, 삼항 연산자(메소드)
제어문: if, switch, for, while
배열: 저장공간의 나열, 한 번에 여러 칸, 길이에 제한, 규칙성 부여
메소드: 저장공간, 화면에서 입력받은 것을 매개변수로 받는다, 사용하는 쪽 생각을 하면서 작성한다.
클래스: 타입이다, 주어이다, 추상적이다, 공통요소를 하나로 묶기, 딱 한 번만 선언하자!
추상클래스: 강제성, 일반 메소드도 선언 가능, 강제성을 없앨 때 쓰기도 한다, 단독으로 쓰면 안될 때
인터페이스: 강제성, 상수, 추상 메소드만 선언가능, 추상 메소드가 한 개 선언되면 함수형 인터페이스
익명클래스: 구현하고 메모리에 올리자!, 구현되지 않은 필드를 구현하기 위한 클래스
예외처리: try{}catch(){}, throw, throws, RuntimeException, Exception
API: 복붙하고 구글링하고 남에 거 갖다쓰자!
Object: toString(), equals(), hashCode()
CollectionFramework: ArrayList, Stream API(lambda 사용)
Thread: 단일, 멀티, 핵심: run() 재정의 -> 자원, new Thread() : 쓰레드 1개
Date: Date(쓰지말자), Calendar(쓰자), SimpleDateFormat(원하는 형식으로 변경), LocalDateTime, LocalDate
File: Stream(개별), Buffer(개별을 모았다가 한 번에 일괄처리)
DBMS(oracle)
JDBC(Connection)
HTML(인라인 요소, 블록 요소, 인라인-블록 요소, 시맨틱 태그)
CSS(웹으로 만든 앱 반응형)
JS(호이스팅, 프로토타입, 객체, 이벤트, DOM)
JSP(MySQL, MVC 패턴)
SPA
JSON(구글에서 제작한 형식, 데이터 전달)
JSP 팀 프로젝트(Git-bash, Git-hub, SourceTree, Organization, PR)
Spring Boot(oracle, DI, AOP, Transactional, 단위 테스트, 검증,...)
Maven, Gradle
백엔드):
REST(MSA)
Spring Boot 팀프로젝트
JAVA - 프로그래밍 언어
프로그래밍 언어는 개발자와 운영체제와 소통하기 위한 언어이다.
소스코드
명령어를 작성해 놓은 것.
개발자와 컴퓨터가 소통할 것을 글로 작성해 놓은 것.
컴파일
사람의 언어를 컴퓨터 언어로 바꿔주는 작업.
컴파일러
컴파일을 해주는 프로그램 또는 명령어
프로그램
소스코드로 잘 짜여진 틀.
콘솔
개발자와 운영체제가 적절한 전기신호를 흘려주는 역할.
▶ 일반 프로그램 구성
프로그램
OS(운영체제) : 하드웨어에 적절한 전기신호를 흘려주는 역할.
하드웨어
(일반 프로그램은 이식성이 좋지 않다 ex: 윈도우와 리눅스 환경에서 각각 호환이 되지않는 경우 존재)
▶ 자바 프로그램 구성
프로그램
jvm(운영체제): JAVA 프로그램을 OS에 맞게 번역한다.
OS
하드웨어
- JAVA 프로그램은 이식성이 좋다.
JVM(java Virtual Machine)
JAVA 프로그램을 실행해 줌.
JRE(JAVA Runtime Environment)
JVM을 생성하며, 실행할 떼 필요한 라이브러리 파일을 가지고 있다.
JDK(java Development kit)
JRE외에 개발에 필요한 도구들을 가지고 있다.
컴퍼일 명령어와 실행 명령어를 담고 있다.
'웹개발 수업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개발_JAVA 6 (2) | 2023.01.25 |
---|---|
웹개발_JAVA 5 (0) | 2023.01.19 |
웹개발_JAVA 4 (0) | 2023.01.18 |
웹개발_JAVA 3 (0) | 2023.01.17 |
웹개발_JAVA 2(변수,상수,출력메서드) (0) | 2023.01.13 |
댓글